UPDATED. 2024-04-19 15:35 (금)
운영 전 국회의원, 무소속 출마선언
운영 전 국회의원, 무소속 출마선언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3.07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제시장(이하 시장) 선거를 위해 자유한국당 입당을 신청했던 윤영 전 국회의원이 무소속으로 시장출마를 선언했다.

윤 전 의원은 7일 오후 2시 거제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보수 정당인 자유한국당이 공정한 경쟁의 기회조차 박탈해 거제시민을 위해 무소속으로 출마하게 됐다고 밝혔다.

윤 전 의원은 자신이 자유한국당에 입당한 서일준 예비후보와의 경선에서 불리한 점을 알면서도 경선을 요청한 것은 보수후보의 단일화를 요구하는 시민들의 명령에 복종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또, 자신의 입당이 무산된 사유와 자유한국당 시장후보로 나선 인물이 명함에 자유한국당 예비후보라는 내용도 명시하지 않았다는 점에 대해 의구심을 표했다. 

자신이 비록 2차례 탈당을 했지만, 한번도 당적을 옮긴적이 없는 골수 보수인데 반해 보수의 품으로 들어왔지만 보수라고 떳떳히 밝히지 못하고 있는 모 후보와 경선조차 치르지 못한 점이 이해가 되지 않는다는 입장이다.

기자들이 '탈당을 선언했는데, 그동안 출마를 권한 인물들도 함께 선거운동에 동참을 하는 것인지?',' 공당에 입당하는데 경남도당 위원장이 반대를 한다고 입당이 안돼는 것인지, 지금이라도 경선참여 원서를 내보는 것은 어떤지','무소속 단일화 및 야권 단일화' 등에 대해 질의했다.

선거운동에 대해서는 "어떤 정치인 한분의 정치기반에 걸고 출마한 것은 아니다"며 "이 거제를 살려달라는 시민들의 요청이 있었다.  이 거제를 살릴 수 있는 사람들을 선택해서 함께 하겠다. 이런 사람들이 지지기반이다"고 답했다. 

'공당에 입당하는데 경남도당 위원장이 반대를 한다고 입당이 안돼는 것인지? 지금이라도 경선참여 원서를 내보는 것은 어떤지?'라는 질문에 대해 "(입당이 안되는 점에 대해)저로서도 참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그분들 마음속에 들어가 보지 않았기 때문에"라며 "이미 경선절차가 진행되고 있기 때문에 입당하고 절차를 밟을 시간이 안된다"고 답했다.

'무소속 단일화 및 야권 단일화'에 대해 " 거제 경기를 살리는게 우선이고, 무소속 후보가 많기 때문에 연대와 단일화 해서 승부를 해야 한다"며 "그분이 진정한 보수를 표방한다면 시민들의 여론을 판단해 보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앞서, 윤영 전 의원은 7일 오전 11시께 거제시장 예비후보 등록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