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2 10:32 (월)
정당이냐 인물이냐 … 거제시민의 선택은
정당이냐 인물이냐 … 거제시민의 선택은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8.03.17 16:52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경기 악화로 거제지역 경제가 침체되자 6.13 지방선거에 나선 거제시장 후보군들의 핵심공약은 단연 거제 경제살리기다.

민주당 거제시장 예비후보군들은 공천을 위한 치열한 예선전을 치르느라 야당후보나 무소속에게 한눈 팔 여력이 없다. 공천경쟁에서 살아남는 것이 우선이기 때문이다.

‘거제의 부활’을 선언한 문상모 예비후보와 ‘여당의 힘’을 강조한 변광용 예비후보는 “거제의 경제를 살리는데 적임은 여당이 세운 시장” 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조선소에서 잔뼈가 굵은 임원출신의 이영춘 예비후보는 낡은 틀을 깨기 위해 경영 마인드를 갖춘 시장이 새판을 짜야한다고 목청을 높이고 있다.

장운 예비후보'는 "거제 경제를 살리려면 문재인 대통령의 국정방향과 거제 시정방향이 동반자적 관계에 있어야 한다" 고 주장했다.

이처럼 거제경제 살리기는 6.13 거제시장 선거에서 가장 중요하고 당연한 화두다.

자유한국당도 마찬가지다. 서일준 전 거제시부시장과 황영석 여의도연구원 정책자문위원회 뉴미디어전략분과부위원장이 공천경쟁을 벌이고 있다.

두 사람은 16일 도당 공천심사위원회에서 면접을 마치고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서일준 예비후보는 거제경제를 살릴 수 있는 준비된 시장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문제 제기는 누구나 할 수 있지만 문제 해결은 아무나 할 수 없다.” 며 대세론과 인물론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황영석 예비후보도 SNS로 거제시민들에게 자신의 강점을 알리고 있다. 거제시 행정혁신의 불꽃이 되겠다는 각오다. 세계적인 해양관광 및 휴양도시(관광특구) 조성 등 13가지 공약을 내걸었다.

민주당과 한국당이 공천경쟁을 벌이고 있을 때 무소속으로 출마를 굳힌 인물은 윤영 전 국회의원이다.

한편으로는 가장 여유로운 상황이지만 정당을 배경으로 선거를 치르는 후보들과 비교하면 스스로 경쟁력을 확보해야 하는 부담 때문에 상대적으로 버겁다.

윤영 후보 역시 경제시장을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있다.

거제시정과 국정 경험을 강조하며 적임자임을 자처하고 있다.

이 가운데 김해연 전 도의원도 무소속 출마여부 등을 정하지 못하고 장고에 들어가 있다. 이행규 전 거제시의회 부의장은 ‘거제시장 출마냐 도의원 출마냐’ 를 두고 저울질 하고 있다는 소문이다.

거제는 2명의 대통령을 배출한 고향이다.

여당의 막강한 파워와 영향력 있는 많은 정치지도자를 배출했지만 대통령이, 특정 정당이, 또는 국가가 무턱대고 예산을 떡 주무르듯 자치단체에 나눠줄 수 없다는 것을 이미 경험했다.

여당출신의 시장도 거제의 살림살이는 어쩌지 못했다.

거제경기가 악화되고 시민들의 살림살이가 팍팍해진 가운데 치러지는 이번선거. ‘정당이냐 인물이냐’ 를 두고 거제시민들은 어떤 선택을 하게 될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경제전문가필요하다2 2018-03-19 13:34:51
두 당이 우리 국민들을 위해, 거제시를 위해 해준게 뭐가 있었는지 묻고 싶다. 차라리 발목 잡지 않았으면 훨씬 좋아졌을 것이다. 지방선거 만큼은 정당공천제가 꼭 필요한지 다시 생각해 보자. 두 거대정당이 기득권 놓지 않기위해 폐단이 많은 정당공천제를 유지하더라도 유권지인 우리들이 거기에 현혹되지 말자. 거제 살릴 능력이 검증된 경제전문가를 시장으로 뽑자. 능력없는 정치인 뽑은것은 지난 선거로 마감하고, 이번에는 일잘하는 경제시장을 뽑자.

경제전문가필요하다 2018-03-19 13:21:42
지금 거제는 불황속에서 허득이고 있다. 민주당과 자유한국당은 거제가 이런지경인데도 뭣 하나 제대로 한게 있는지 묻고싶다. 두 당은 맨날 어르렁거리고 싸우느라 민생은 뒷전 아니냐? 같은 학교에서 같은 선생님 밑에서 같은 교과서로 공부하고 똑같은 시험문제 풀고 졸업했는데, 두 당에 있는 사람들은 달라도 어쩜 이리 다를까? 하물며 두 당의 정치인 수준은 어떤가? 민주당은 차기대선주자와 다수 정치인이 성폭행,성추행으로, 자유한국당은 원내대표가 끄떡하면 "때려보던가?" 그 대표에 그 원내대표로 수준하기는...

거제시민 2018-03-18 16:10:21
지금시대는정당이중요한게아니다사람을보고뽑는게맞다
후보가돈이많으면뭐하고강력한정당에있음뭐할까?누가진짜거제를위해일을할것인가그리고그렇게했던후보가누구였는가그거만보고뽑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