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3:23 (금)
변광용, 평화와 통일 염원하며 민통선을 걷다
변광용, 평화와 통일 염원하며 민통선을 걷다
  • 거제시민뉴스
  • 승인 2017.08.1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영 의원 등과 함께 ‘2017 통일 걷기’ 참여.. 50km 함께 걸어

변광용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장이 민통선을 걸으며 한반도의 평화와 통일을 염원했다.

변위원장은 이인영 국회의원이 준비한 ‘민통선이 민족통일선이 되는 날까지...2017 통일 걷기’에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3일 참여, 민통선 및 철책을 따라 50km를 걸었다.

이인영 의원 등은 지난 3일부터 15일까지 330여km를 걸었고 중간 중간 설훈 의원, 김한정 의원, 박홍근의원, 유은혜 의원 등이 함께했다.

변 위원장은 지난 3일 강원도 고성에서 출발한 이인영 의원 등 일행과 경기도 연천 열쇠부대서 지난 13일 합류, 파주 임진각, 도라 전망대까지 함께 걸었다.

변 위원장은 “북핵, 전쟁, 개성공단, 평화, 통일, 안보, 북방경제, 생태..... 이러한 단어들이 걷는 동안 머리와 가슴을 헤집고 다녔다”며 “북한은 핵 개발을 즉각 중단하고 대화의 장으로 나와 한반도 평화의 틀을 함께 만들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평화와  통일을 향한 우리의 노력과 실천이 쉼 없이 이어져야 하고 이런 측면에서 개성공단의 새로운 활로도 열어야 한다”며 “다시는 동족상잔이 있어서는 안되며 평화와 통일을 위한 더욱 담대한 걸음들이 전방위적으로 진행돼야 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